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시, 마을기업 공모 실시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11/02 [18:56]

대구시, 마을기업 공모 실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11/02 [18:56]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5일부터 16일까지 2019년도 대구 마을기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 대구시청     ©박성원 기자

2019년 신규 마을기업은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을 포함해 6개, 고도화(3차년도) 3개, 예비마을기업 5개로 총14개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의 자립성 확보와 공공의 이익 실현, 지역공동체회복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지역문제 해결과 청년일자리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마을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은 마을기업에 젊고 유능한 청년자원을 보강해 생산성을 높이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2차년도 지원이 종료된 마을기업 중, 실적이 우수한 마을기업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해 2천만원을 추가로 지원하는 고도화 사업도 처음으로 추진한다.

 

선정된 신규 마을기업은 5천만원, 고도화 사업은 2천만원, 예비 마을기업은 1천만원을 지원받으며, 교육·경영컨설팅·판로지원·기업홍보 분야의 지원도 받게 된다.

 

신규 마을기업 공모신청 자격은 법인형태로, 최근 2년간 진행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24시간 이수한 단체만 가능하다. 올해 진행된 교육에는 총 25개팀 120명이 수료했다.

 

신청은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각 구·군 마을기업 담당부서로 하면 되고, 선정결과는 구·군의 현지 조사와 적격 검토, 대구시의 현지조사와 심사, 행정안전부의 최종 심사를 거쳐 내년 3월경 발표할 예정이다.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마을기업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사회적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