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지역뉴스
포항시
생활쓰레기 재활용품 수거 포항이 최고!
포항시, ‘2018년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실적 평가’ 최우수시로 선정
오주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05 [18: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 포항시가 경상북도 주관 ‘2018년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시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 이강덕 포항시장(가운데)와 (왼쪽부터)이광희 자원순환과장, 자원순환과 자원재활용팀원 및 팀장이 2018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실적 평가에서 수상한 최우수 상장을 들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재활용품 분리수거 극대화를 위해 경북도는 해마다 도내시군을 대상으로 폐지, 캔, 고철, 페트병 등 일반재활용품의 수거율과 폐건전지, 폐형광등 등 생활유해폐기물 수거비율을 합산해 평가하여 포항시는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는 최우수상의 수상했다.

 

포항시는 지난해부터 ‘쓰레기 없는 Green포항’이라는 슬로건으로 생활쓰레기 감량과 올바른 배출을 정착시키기 위한 시민교육, 매립장견학 등 시민들의 참여와 성원에 힘입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내년 초에 운영에 들어가는 SRF에너지화시설 가동함에 따라 2019년도에는 생활쓰레기의 올바른 배출을 완전 정착시킨다는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포항시는 경북도 평가와는 별도로 시 자체적으로 매년 재활용품수집경진대회를 통해 공동주택과 봉사단체 등 재활용품 수집단체에서 수집한 재활용품의 양에 비례하여 일정액의 수집보상금을 지급하고, 연말에는 10여개 우수단체를 선정해 포상해오고 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