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공업대 호텔외식조리계열, ‘월드푸드 챔피언십’ 참가자 전원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11/07 [13:15]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호텔외식조리계열 학생 22명이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2018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 출전해 전원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 윌드푸드챔피언십 대구공업대학교 참가자     © 대구공업대

 

커피 인스턴트 브루잉 분야에 3명 1팀으로 출전한 2학년 박소연, 안재옥, 조백경 학생이 국회의원상을 수상했으며, 강수진(1학년)을 비롯한 나머지 18명의 학생이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금상, 은상 및 동상 등 참가자 전원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 대회는 (사)한국조리사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며, 외식 조리 분야, 제과제빵분야, 커피분야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및 학생 약 2500 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경연대회라 할 수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하여 요리, 제과제빵, 커피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외식산업발전과 국민들의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2018 전문대학 연계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음식조리) 학생 4명이 참가하여 은메달을 수상했다.

 

▲ 전문대연계고교직업교육 위탁과정 수상(강민재(시지고), 장효선(경덕여고), 박소진(경명여고), 이혜림(경북여고) 학생)     © 대구공업대

 

이들은 현재 일반계 고교 2학년 학생들로서 강민재(시지고), 장효선(경덕여고), 박소진(경명여고), 이혜림(경북여고) 학생이다.

 

대구공업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계열에 개설되어 있는 「전문대학 연계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은 일반계고 2학년 학생들이 졸업 후 진학을 하지 않고 적성에 맞는 직업을 갖기 위하여 교육청 주관으로 시행되는 사업이다.

 

대구공업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계열은 음식조리과정과 제과제빵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2017년에 1기를 배출하였으며, 2018년에도 30여명의 고교생들이 이 과정에 참여하여 기술교육을 받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