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전문가 전문멘토단 네트워킹데이' 개최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11/19 [17:04]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전문가 전문멘토단 네트워킹데이'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11/19 [17:04]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연규황, 이하 대구센터)는 16일 서울 프리마호텔에서 대구센터 전문멘토단의 정보 교류 및 사업현황 점검을 위한 “대구센터 전문멘토단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 대구센터 전문멘토단 네트워킹데이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센터 전문멘토단은 대구센터가 지원하는 기업의 투자유치 및 사업성장을 위해 전문멘토단과 지원기업을 매칭하는 사업으로, 현재 71인의 스타트업 전문가가 전문멘토단으로 등록되어 있다. 대구센터 창업지원프로그램의 지원을 받는 창업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라면, 대구센터 전문멘토단을 통해 투자 유치 및 사업 연계의 기회를 제공받고, 지원기업의 사업분야와 멘토의 특화분야를 고려한 맞춤형 1:1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금번 대구센터 전문멘토단 네트워킹데이에는 벤처캐피탈리스트, 액셀러레이터, 창업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교수 등 다양한 각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스타트업 전문가 약 30여명이 참여했다.

 

대구센터 전문멘토단 네트워킹데이는 멘토 간 네트워킹 및 명사초청 강연으로 진행된 1부와 대구센터 전문멘토단 사업점검 및 의견교류을 위한 2부 좌담회로 구성됐다.

 

특히 1부에서 연세대학교 정동일 교수가 “진정한 리더십은 커뮤니케이션에서 시작된다”를 주제로 멘토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CEO 리더십에 관해 밀도 높은 강연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톡.톡.톡 멘토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부제로, 대구센터 전문멘토들이 전문멘토단 사업 현황에 대해 점검하고, 멘토로서의 올바른 태도 등에 대해 논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전문멘토와 대구센터 지원기업 간 멘토링 매칭률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부터, 멘토링 시 활용할 수 있는 팁과 노하우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멘토단 좌담회가 진행됐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스타트업 업계에서는 정보교류와 네트워크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며,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이 다양한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멘토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전문멘토단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