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산시, 2018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최우수상’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8/11/21 [16:04]

경산시, 2018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최우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11/21 [16:04]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경상북도 주관 ‘2018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에서‘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20일 도청에서 개최된 ‘2018년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1일 밝혔다.

 

▲ 자원봉사평가수상     © 경산시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센터 지원 및 자원봉사 활성화 실적을 분석하고 우수 시군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 및 시군간의 선의의 경쟁을 통한 자원봉사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하는 평가이다.

 

평가지표는 자원봉사 참여, 자원봉사 활성화, 공무원 자원봉사활동 등 3개 항목에 7개 세부지표(가점지표 2개)를 도에서 확인 평가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대학생들의 공강시간을 활용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운영, 뚝심이 봉사단을 활용한 뷰티프로그램, 관내 위험지역 안전캠페인 및 환경정화활동, 행복한 쉼터 만들기, 청소년들을 위한 Let’s 高(Go) 캠프 운영, 행복마을만들기 활동 등을 진행했으며, 2016년 경산시의 기부문화 확산의 원년을 선포한 이후 공무원도 선도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 한해에만 정원의 약 90% 정도가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경산시의 10월말 등록 자원봉사자수도 78,862명에 활동인원 39,655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7일에는 착한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산시 자원봉사 포럼’을 개최하는 등 따뜻하고 착한도시 경산 건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실시하고 있다.

 

시상식에 참석한 최대진 부시장은‘최우수 기관 수상은 착한나눔도시 만들기에 중심이 되어준 자원봉사자들과 시민들의 관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각종 시책을 추진하여 시민이 행복한 경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