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남대, ‘2018 YU 스마트 엔지니어링 페스티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11/21 [16:50]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서길수)는 오는 22일, 23일 양일간 영남대 천마체육관과 기계IT대학, 공과대학에서 ‘2018 YU 스마트 엔지니어링 페스티벌(SMART Engineering Festival)’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영남대가 추진하는 교육부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 PRogram for Industrial needs - Matched Education) 사업’(이하 ‘프라임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프라임사업 참여 학부(과) 소속 학생들의 연구 성과와 직접 설계하고 제작한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영남대 프라임사업단(단장 한동근)은 10월부터 ‘공학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3D 프린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진대회 기간 동안 출품한 학생들의 창의적인 작품을 이번 행사에서 공개하는 것이다.

 

공학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 재난 및 안전, 환경, 복지 등의 분야에서 지역사회가 당면한 사회문제에 대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접목된 공학적 관점의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3D 프린팅 경진대회에서는 기계 및 자동차, 로봇분야는 물론,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 가능한 기발한 3D 프린팅 제작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영남대 프라임사업단 한동근 단장은 “2016년부터 3년째 프라임사업을 추진하면서 학생들의 역량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 2018 YU 스마트 엔지니어링 페스티벌에서 그 성과를 확인 할 수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영남대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의 요람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드론 비행 경연 및 로봇축구대회도 진행되며, 취업박람회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