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사이버대, 행동치료학과 케이스컨퍼런스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8/11/23 [11:28]

대구사이버대, 행동치료학과 케이스컨퍼런스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11/23 [11:28]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김상호)는 오는 12월 1일 오전 9시 대전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행동치료학과 케이스컨퍼런스(Case Conference)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 2018 행동치료 케이스 컨퍼런스 포스터     ©대구사이버대

 

이번 행사는 조정연 학과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특강 : 긍정적행동지원의 실천적 전략(문현미 인제대학교 교수) ▶현장전문가 사례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의 사회적 의사소통 지도 / 발표자 허은정(서초아동발달연구소 임상실장)) ▶현장전문가 사례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의 이물질을 입에 넣고 씹는 행동 중재사례 / 발표자 김혜진) ▶ADHD성향의 지적장애아동의 사회적 기술훈련을 통한 공격행동 중재사례 / 발표자 김은하) ▶전문가와 함께 하는 집단상담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행동치료학과 조정연 학과장은 “‘행동지도사’로서의 자질을 함양시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하나의 전문치료사 영역으로 행동지도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가 행동지도사를 준비하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 행동치료학과는 국제행동분석가자격증위원회(BACB)로부터 학부과정 중 아시아 최초로 국제행동분석가 자격 취득 학과로 인정받았다.

 

180시간의 온라인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임상실습 1000시간을 완료하면 BACB에서 주관하는 국제행동분석가자격증(BCaBA) 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진다.

 

관련하여 대구사이버대는 오는 1일부터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 70%, 학업적성검사 30%)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입학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아이디 dcutok) 또는 전화(053-859-7500)로 가능하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