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DGB대구은행 디지털 R&D센터, 2018 산학연계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12/04 [17:33]

DGB대구은행 디지털 R&D센터, 2018 산학연계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12/04 [17:33]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직무대행 박명흠) 은 봉무동 디지털 혁신센터에서 ‘DGB대구은행 디지털(Digital) IT R&D센터 산학연계 프로젝트’ 시상식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 DGB IT산학연계 시상식     ©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 디지털(Digital) IT R&D센터 산학연계 프로젝트’는 지역 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한 디지털 인재 육성 및 신기술 자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한 것으로, 지난 3월부터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해왔다.

 

3월부터 금융IT및 핀테크 분야에 적용 가능한 프로젝트 참가 공모를 해 최종 36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해 각 팀 별 DGB대구은행 직원을 멘토로, 참여 대학생팀을 멘티로 지정해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참여 대학생팀은 DGB대구은행 직원들의 멘토링과 함께 실질적인 프로젝트 구축 경험을 공유하면서 이들과 연계해 연구∙분석∙개발을 통한 프로젝트를 10월31일까지 실시했다.

 

프로젝트 진행 결과 총 36개팀 중 16개팀이 수료했으며 지난 11월21일에는 수료팀을 대상으로 우수팀 선정을 위한 발표회를 개최했고 이에 대한 결과에 대한 시상을 11월30일 실시한 것이다.

 

최우수상의 영광은 ‘전통시장, 노점상을 위한 QR결제’를 발표한 코더스팀(금오공대, 경북대)이 안았다. 이어 ‘전통시장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간편결제 방식 및 빅데이터’를 발표한 핀커스팀(계명대)이 우수상을, 그리고 ‘딥러닝 기반의 가상고객 소비패턴을 이용한 고객맞춤 은행상품추천‘을 발표한 가가라팀(금오공대)이 장려상을 차지했다.

 

수상팀에게는 DGB대구은행장 상장 및 상금(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혜택이 제공되며, 또한 수상자들에게는 DGB대구은행 IT인력 채용 시 우대, 우수 비즈니스 모델에 해당될 경우 BM특허 출원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DGB대구은행 IT본부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하고 열정 넘치는 인재들과 처음으로 실시한 산학연계 프로젝트가 성공리에 마무리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은행의 책임감으로 지역 대학과 협업한 지역인재 육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하면서 “DGB대구은행은 디지털 IT R&D센터 운영을 통해 4차산업혁명을 대비하고, 급변하는 IT신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대응능력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갖추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