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 ‘제1회 쇼미 더 피아노’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12/06 [15:45]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은 지역 문화 인재 발굴을 위해 12월 한달동안 피아노 연주 경연을 벌여 지역의 감성 인재를 찾는다고 6일 밝혔다.

 

▲ ‘제1회 쇼미 더 피아노’ 개최 포스터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

 

조합은 이에 따라, 지난 6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연주동영상을 접수 받았으며, 100여명이 지원한 가운데 예선을 거친 30여명이 8일, 15일, 22일 매주 토요일 3주간에 걸쳐 조합사무실이 위치한 건물 4층(낭만다방)에서 경연을 벌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경연곡은 낭만시대, 뉴에이지, 재즈, 팝, 영화OST(고전, 바로크는 제외) 중 경연자가 자유롭게 선정해 연주하며, 수상자에게는 청년문화상(상금15만원, 트로피, 상장), 청년으뜸상(상금10만원, 트로피, 상장), 청년감성상(상금5만원, 트로피, 상장) 등 시상과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상을 줄 계획이며, 수상자들에게는 정기적인 연주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미청년문화협동조합은 “그동안 피아노 콩쿨은 보통 연주 스킬과 능력 위주로 진행돼 연주자들이 연주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것을 탈피시키고자 했으며, 온전히 피아노 소리를 즐기고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시민들이 공유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피아노 대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조합은 정기적으로 문화와 관련된 획기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병행하며, 앞서 발표한 ‘근로자 종합복지시스템’ 가동을 위한 사업주 대상 간담회를 실시하고, 조합원과 회원 모집을 위한 시민 대상 간담회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