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에어포항' 운항 중단 포항시 지역항공사 설립 재추진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8/12/10 [11:33]

'에어포항' 운항 중단 포항시 지역항공사 설립 재추진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8/12/10 [11:33]

지난 2월 취항한 에어포항이 10개월 만인 12월 10일 운항을 중단함에 따라 경북 포항시가 지역항공사 설립을 재추진하는 등 포항공항 활성화 방안을 밝혔다.

 

최웅 포항시 부시장은 10일 오전 기자회견에서 “에어포항(베스트에어라인) 측이 내년 3월에 재취항 하겠다며 운항지원금 지원 등을 요청하고 있으나 새로운 행정적인 절차를 비롯해 항공기 신규구입 등 물리적으로 재취항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정상화 과정을 면밀히 지켜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포항시는 그동안 에어포항 운항으로 지역민들의 교통편의는 물론 포항공항 활성화가 눈에 띄게 개선된 점을 감안, 시민 공청회와 전문가 토론회 등을 거치며 경북도와 정책 공조를 통해 지역기업과 시민이 주축이 된 지역항공사 설립을 재추진한다는 입장이다.

 

특히, 시는 현재 상황을 비롯한 여러 가능성 등을 꼼꼼하게 챙겨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 및 지역인재 고용창출, 지역민의 교통편의 증진 등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지역항공사가 설립돼야 한다는 입장을 확인했다.

 

한편, 에어포항은 경북도와 동화컨소시엄, 경주시, 울릉군 등과 ‘지역소형항공사 설립 및 지방공항 활성화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지역항공사 사업에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나, 지난 10월 22일 에어포항 측이 포항시에는 아무런 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베스트에어라인 측과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대표이사를 변경했다.

 

에어포항 측은 이어 지난 12월 1일부터 김포노선의 운항을 중단한데 이어 10일부터는 제주노선까지 운항을 중단하고 그동안 운항해왔던 항공기(CRJ-200)를 리스사에 반납하는 등 사실상 항공 업무를 중단했다.

 

이밖에도 지난 2~3개월간 임금이 체불되면서 120여명의 직원들 가운데 110명이 사직하는 등 퇴사가 줄을 잇고 있는가하면 노동부 포항지청 및 부산지방항공청에 체불임금 지급 진정서를 제출한 상황이다.<제목수정:12일 오후 5시12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