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13회 DIMF 창작지원사업’ 최대 1억원 지원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8/12/11 [12:23]

‘제13회 DIMF 창작지원사업’ 최대 1억원 지원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8/12/11 [12:23]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우수한 한국 창작뮤지컬을 발굴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시작한 ‘DIMF 창작지원사업’의 13번째 주인공을 찾는다고 11일 밝혔다.

 

▲ 제12회 DIMF_창작뮤지컬상 수상작_뮤지컬 _블루레인     © DIMF

 

지난 2007년 제1회 DIMF와 함께 시작된 ‘DIMF 창작지원사업’은 국내 최초의 창작뮤지컬 제작 지원 사업이자 국내 창작뮤지컬 지원사업의 시초로, 뮤지컬 창작자에게 실질적인 공연 제작 여건을 제공해 창작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시행해온 DIMF의 대표 사업이다.

 

그간 ‘번지점프를 하다’, ‘풀하우스’, ‘스페셜레터’ 등 다양한 창작뮤지컬이 본 사업을 통해 탄생했으며 DIMF는 이 작품들의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등 창작뮤지컬 발굴과 함께 콘텐츠로서 육성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국 뮤지컬 시장의 성장과 맞물려 최근에는 유사한 지원사업이 많이 늘어나 국내 창작뮤지컬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DIMF 창작지원사업’은 국내 지원사업 중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지난 12년간 54개의 신작 뮤지컬이 본 사업을 통해 탄생했다.

 

‘DIMF 창작지원사업’의 지원 대상은 무대에 오른 적 없는 순수 창작 뮤지컬(트라이아웃, 워크숍 형태로 공연된 작품은 가능)이며, 제13회 DIMF 기간 중 초연이 가능한 작품이어야 한다.

 

원작에 대한 저작권을 획득하지 못한 작품이나 유료 공연을 진행했던 작품, 본 사업과 유사한 국비사업 선장작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2019년 여름을 DIMF와 함께 뮤지컬의 열기로 가득 채워갈 ‘제13회 DIMF 창작지원사업’의 접수는 2019년 1월 7일부터 1월 23일까지 총 17일간 진행되며 지원 희망단체(혹은 개인)는 지정된 제출자료를 우편 또는 방문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DIMF는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1차서류심사, 2차심사위원회의를 거쳐 오는 4개내외의 작품을‘제13회 DIMF 창작지원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DIMF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13회 DIMF 창작지원작’으로 선정된 작품에는 작품 규모에 따라 최대 1억 원의 공연 제작 지원금과 공연장 대관료가 지원되며, 티켓 판매 수입금은 모두 공연단체에게 돌아간다. 이외에도 DIMF는 각종 인쇄물과 SNS를 통한 공연 홍보 등 성공적인 무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간다.

 

DIMF의 지원을 통해 완성된 신작 뮤지컬은 제13회 DIMF 기간 내(2019년 6월 21일 ~ 7월 7일) 초연을 갖고, 실연 심사를 통해 ‘제13회 DIMF 창작뮤지컬 상’의 주인공이 축제의 피날레인 ‘제13회 DIMF 어워즈’에서 가려진다.

 

또한 ‘제13회 DIMF 창작뮤지컬상’으로 뽑힌 작품은소정의 상금과 함께 제14회 DIMF의 ‘공식초청작’으로 초청되어 다시 한번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DIMF가 국내 최초로 창작뮤지컬 지원사업을 시작한 만큼,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뮤지컬 창작자들의 제작 편의를 높이며 경쟁력 있는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한국 창작뮤지컬의 산실(産室)로 자리 잡은 본 사업에 재능 있는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DIMF는 더욱 새롭고 다채로워질 ‘제13회 DIMF’를 위해 본격적인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DIMF의 연간 사업이자 지역 유일의 뮤지컬 전문 교육프로그램인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오는 14일 ‘아트팩토리 청춘’에서 제4기 교육생들의 최종 성과발표회를 개최해 총 9편의 신작뮤지컬을 발표한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