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동과학대 교수학습지원센터, 우수 교수·학습센터 지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8/12/13 [09:28]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안동과학대학교(학교법인 장춘학원, 총장 권상용)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권창미)는 지난 7일 The-K 서울호텔에서 진행된 2018년 전문대학 교육포럼에서 ‘2018 우수 교수·학습센터’로 지정돼 교육부 장관 지정서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 안동과학대 본관     ©안동과학대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전국 전문대학의 교수·학습지원 체제의 내실화를 유도하고, 현장의 다양하고 우수한 교수·학습 사례를 발굴·보급하기 위해 매년 ‘우수 교수·학습센터 지정 및 교수·학습 연구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안동과학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2002년 전국 최초로 교수학습센터를 개설·운영하면서, 지금까지 체계적인 운영과 관련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8월 1차(서면)평가로 관련 보고서를 평가단에 제출하였고, 이어 2차(현장)평가로 실제 안동과학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러 교수학습 관련 프로그램과 체계 등 제반사항을 엄격하게 심사받았다.

 

그 결과 안동과학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HTP 교육모델 구축과 체계적인 PDCA 운영으로 우수한 교수·학습 지원 체제를 갖춤과 동시에 전문대학 현장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방법을 도입한 것이 인정되어 2018 우수 교수·학습센터로 선정되어 지정서를 받게 됐다.

 

안동과학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장 권창미 교수(간호학과)는 “우리 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최근까지도 7년 연속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주관 교수-학습 연구대회에서 최우수대학 선정과 같은 우수한 성과를 내왔는데, 이번 우수 교수·학습센터 지정으로 명실상부한 교수학습분야의 명문대학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혁신적인 교수·학습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정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교수·학습센터는 전국의 대부분의 대학에 개설·운영되고 있는 부속기관으로, 대학의 학생 및 교수들의 교수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학습 및 교수지원 프로그램, 이러닝 사업 등 대학운영의 실직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