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동구, 2019년 주민자치 마을가꾸기 사업 공모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1/10 [11:11]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동구청은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2019년도 주민자치마을가꾸기 사업을 공모·선정하고 사업비 1천만 원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 공모는 주민자치위원회 및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1월 4일부터 1월14일까지 공모신청을 받는다.

 

주민자치 마을가꾸기 공모 대상은 소공원 및 골목 가꾸기, 청소년 공부방, 지역자원을 활용한 사업 등 주민 다수가 참여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공동체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사업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단, 여가·오락· 취미사업 등은 제외된다.

 

한편, 주민자치 마을가꾸기 사업은 2010년부터 10년째 추진해 오고 있으며,지난해까지 총 13개 사업에 6천5백만원을 지원해 장 만들기 사업, 공구대여 및 집수리 사업, 소공원 정비사업, 도시환경 개선사업 등을 추진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구청이 추진하는 행정혁신은 주민들 스스로가 책임있게 마을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데 있으며, 주민들이 지방자치의 핵심" 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실질적 주민자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