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성주군
성주군,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위원회 개최
이성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11 [17: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 10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작성을 위한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위원회 개최     © 성주군

 

위원장인 이만 부군수의 주재로 (사)대한노인회성주군지회 노인회장과보건의료분야 전문가 및 사회단체 회장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2019∼2022년) 성주군 지역보건의료계획 및 1차 년도(2019년) 시행계획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했으며, 인사이동·퇴직 등으로 변경된 심의위원에 대한 위촉장도 수여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에 따라 4개년 중장기 계획과 연차별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보건의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보건사업 계획서이다.

 

성주군은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TF팀을 구성하여, 지역현황·설문조사·지역사회 건강통계 등을 분석하여 ‘군민중심 건강관리, 함께 만드는행복성주’라는 비젼 아래 “예방중심의 질병관리로 건강수준향상”, “취약계층 맞춤형 돌봄서비스로 건강형평성 제고”, “건강안전망 구축으로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이라는 3가지 전략과 10가지 실천과제로 향후 4년간 보건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이만 부군수는 “귀한 시간내어 참석해주신 심의위원에게 감사하며, 위원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군민들의 건강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광고
광고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창간16주년 축사
이전 1/37 다음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