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교육청, 2019 대구유아미래역량교육 설명회 개최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1/11 [18:15]

대구교육청, 2019 대구유아미래역량교육 설명회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1/11 [18:15]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19 대구유아미래역량교육 설명회를 11일 오후 3시에 행복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강은희 대구교육감이 2019년 대구유아미래역량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대구교육청

 

이 날 설명회에는 공‧사립유치원장 및 유치원교육계획담당 교사, 유아교육 담당 교육전문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으며 2019 대구유아교육의 방향 및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안내했다.

 

2019 대구유아교육의 방향은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는 대구교육의 비전 구현을 위해 교실수업을 개선하고, 교사의 역량을 강화해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으로 내실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한다.

 

또한 유아교육지원체제를 강화해 유치원 교육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이는 유아들이 꿈꾸는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미래를 배워야 하며, 한 유아도 소외되지 않고 자신의 잠재력을 꽃 피울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이 날 연수에는 대구유아교육의 방향과 더불어 중점 시책 및 정책설명, 각종 공모사업에 대한 안내도 이어졌다. 중점 시책으로 작년에 연이어 ‘맘껏놀이 운영을 통한 유아 놀이교육 강화’를 지정해 유아의 자기 주도적 미래역량을 강화하고 유아 중심의 놀이 문화를 정착하고자 했다.

 

그리고 행복유치원(유아중심의 교육문화를 만들어가며 교육과정과 유치원 운영에 혁신을 실천하는 4개의 모델유치원)운영, 엄마품 돌봄유치원 확대(공‧사립 유치원 60개원의 수요자 맞춤형 돌봄유치원 운영)방안, 통합단설유치원(일반학급과 특수학급을 1:1 비율로 배치해 완전통합교육 실시 유치원) 설립에 대한 정책을 소개해 각종 정책에 대한유치원 현장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맘껏놀이 우수학급, 유치원 생존수영 시범유치원등 다양한 공모사업 등을 안내해 유치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오늘 연수를 통해 유치원에서도 유아미래역량 교육 정책이 현장에 잘 녹아날 수 있도록 유치원 교육을 계획해 주시고, 민주적인 구성원 간 참여와 소통으로 좀 더 성숙된 유치원 교육문화가 형성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당부했으며“2019년에도 시대의 변화와 사회적 요구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안전한 환경과 상호 존중의 문화 속에서 유아 모두를 다 품는 대구유아교육 만들기에 다함께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