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남구청, 명품남구 혁신 TF팀 출범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1/25 [12:09]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24일,새로운 정책사업을 개발하고 주요 현안사업의 문제점 해결 및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명품남구 혁신 TF팀’ 발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 명품남구 혁신 TF팀 발대식     © 남구청

 

TF팀은 행정, 사회, 기술, 세무, 보건 등 다양한 분야의 직렬·직급의 남구청 직원 19명으로 구성하여 ‘행복과 열정’을 모티브로 두개의 팀으로 운영한다.

 

자유로운 정책개발을 위해 팀원들이 자체적으로 팀장을 선발하고,매월 1회 이상 정기회의 및 주요 과제 발생시 수시회의를 하며 자유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활기차고 열정적으로 변화하는 명품남구 조성을 위해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해당 부서와 함께 타당성·효율성·적정성 등 아이디어 검토 및 분석을 통해 최적의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교수 등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정책자문단을 운영하며, 주요 정책 방향 설정시 자문을 구하고 아이디어실행가능 여부를 검토하는 아이디어 사전 검증제도를 도입하여 정책 실현가능성을 제고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민선7기 새로운 정책사업 개발 및 방향을 제시하고 실현가능한 정책사업을 발굴하며 주요 현안사업의 문제점 해결및 개선방안을 모색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자유로운 분위기를 기반으로 TF팀이 구성된만큼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및 정책 제안이 기대된다”며, “앞으로활기찬 행복도시 열정의 명품남구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는 TF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