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DGB생명 신임 대표, 민기식 씨 내정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1/31 [15:02]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DGB금융지주 자회사최고경영자후보추천위원회는 30일 그룹 계열사인 DGB생명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민기식 前 푸르덴셜 생명 부사장을 최종 후보로 추천했다고 31일 밝혔다.

 

▲ DGB생명 신임대표 민기식 전 푸른덴셜 생명 부사장     © DGB금융그룹 제공

민 내정자는 31일 DGB생명의 임원후보추천위원회 이후 2월1일 주주총회를 거쳐 DGB생명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며, 지난해 12월 26일로 임기가 만료된 김경환 대표이사에 이어 DGB생명을 이끌게 된다.

 

민기식 내정자는 서울 환일고등학교 및 연세대학교 수학과를 거쳐 1988년 대한화재 손해보험에 입사했다. 1991년 푸르덴셜 생명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미국 푸르덴셜 연금사업부와 푸르덴셜 생명 부사장을 역임했다.

  

DGB금융지주 관계자는 “국내외 업계 경험이 풍부하고 생명보험업 이해도가 높은 민기식 내정자는 면접과정을 통해 전략적 방향성과 그룹 시너지 정책 등에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전국을 대상으로 획기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위한 적임자라고 판단됐다. 향후 DGB생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뜻을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