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공업대 공병부사관과, 김상규 대령 초청 특강 가져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2/18 [14:24]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공병부사관과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5일 (예)육군공병학교 전투기술교육단장 김상규 대령을 초청해 ‘군인(軍人)의 길’라는 주제로 취업특강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 대구공업대 공병부사관과, 취업 특강 실시     ©대구공업대

 

이날 (예) 김상규 대령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야전에서 요구하는 긍정적인 생각과 포부 그리고 훗날 군 생활을 마친 이후의 우리가 걸을 수 있는 최선의 길에 대한 이야기를 토대로 특강을 실시했다.

 

(예) 김 대령은 “앞으로 살아감에 있어 인내하며 모든 이들에게 인정받고 누군가가 항상 원하고 필요로 하는 사람이 돼라.”며 “존중, 배려, 인연 3가지를 강조하고 군 생활 뿐 만 아니라 먼 훗날 사회에 나와서도 우리 모두가 살아가야 할 방법에 대해 조언해 주며 인성은 세상 어디서나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예비군 간부들에게 필요한 마음가짐에 대해 강조해 주었다.

 

공병부사관과 재학생 오세동(1학년) 학생은 “이번 취업 특강에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내용 중에 피천득의 인연이란 명언인 ‘어리석은 사람은 인연을 만나도 몰라보고 보통사람은 인연인 줄 알면서 놓치고 현명한 사람은 옷깃만 스쳐도 인연을 살려낸다.’를 다시 한번 마음속에 새기며 앞으로 군 생활을 하며 갖고 있어야 할 마음가짐과 자세를 바로 잡을 수 있었고 더 나아가 앞으로 군에서 만날 모든 인연을 현명한 사람의 자세로 대하며 좋은 인연으로 기억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와 의지를 밝혔다.

 

공병부사관과 유복남 학과장은 “지난 1월부터 실시된 전공 자격증 취득을 위한 동계방학 전공 자격증 특강에 참여하고 있는 재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우수한 공병 선배를 초빙해 취업특강을 진행하였다"며 "이는 공병부사관과 재학생들이 미래 공병부사관 및 공병장교로 진출하는데 본보기 삼아 인생 로드맵을 그려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