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대구첨복재단, 의료 스타트업 업무협약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2/19 [15:34]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혁신센터 센터장 연규황)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첨복재단 이사장 이영호)과 스타트업성장지원과 지역의 의료분야 창업활성화에 상호연계 하기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첨복재단과 의료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센터는 대구시 5대 주력산업 중 하나인 의료분야 스타트업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 의료분야 청년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구 의료창업 및 취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센터는 첨복재단과 '메디시티 대구, 2019 의료창업활성화사업' 통합공고를 통해 지역 혁신스타트업 △발굴△육성 △투자연계로 선순환 창업지원체계를 구현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의료창업분야 활성화를 위한 스타트업 육성지원 및 상호협력 ▲리더스포럼 메디컬데이 공동개최 ▲공동관심분야의 행사 및 사업연계 등이 있다.

 

특히 하반기에 개최예정인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 메디컬데이’ 공동개최를 통해 의료 스타트업의 시드(Seed)자금 조성 단계에서 안정적인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창업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연규황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두 기관의 동반 성장과협력을 통해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연계를 통해 상생의 창업생태계를 만들어내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