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문화재단 ‘문예회관 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 프로그램]’공모선정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2/25 [17:28]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지원하는 ‘문예회관 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 프로그램’에서 “음악으로 생활문화를 즐기는 3가지 방법”이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 문예회관 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된(KAMS 단체 사진)     © 포항문화재단 제공


지난 12일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실시한 ‘문예회관 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 프로그램’ 단체 선정을 위한 심사에 참가한 결과로, 이를 통해 포항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힘을 더 보탤 수 있게 됐다.

 

문예회관 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 프로그램은 지역문예회관의 기획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문화예술 수준의 제고와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으로, 포항문화재단의 자체인력이 기획 및 프로그래밍을 하고 지역예술 전문단체 KAMS 팀과 그리고 지역 동호회팀 포항 심포니 윈드 오케스트라의 협업을 통해 운영하게 된다.

 

포항문화재단은 연중 3개의 공연과 무대에 공연을 올릴 수 있도록 시민예술가 양성을 위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음악으로 생활문화를 즐기는 3가지 방법‘은 지역 예술가와 동호회팀이 공연을 같이 준비하고, 공연으로 객석과 교감하며 각 팀만의 색을 나타내는 음악 콘텐츠를 제작, 배포하항다.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문화예술회관은 지역 예술인을 주체로 한 생활문화 예술 활동기반을 조성하여 자발적 예술가들의 공연 작업을 위한 문화예술회관 사용의 문턱을 낮추고, 협업 프로젝트를 지속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문화재단의 전문 기획과 공연장 무대 시설 및 연습실을 제공하고 무대 인력이 공연에 참여하게 된다.

 

포항문화재단 차재근 대표이사는 “포항문화재단과 지역예술가 그리고 동아리 단체가 협업하여 지역주민 중심의 생활예술 육성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