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릉통신국‘V-CALL 운동’홍보대사 위촉

이우근 기자 | 입력 : 2019/02/27 [08:14]

▲     © 이우근 기자


【브레이크뉴스 울릉】이우근 기자= 수협중앙회 울릉어업정보통신국(국장 정의용)은 지난26일 어업인의 VHF통신기를 활용한 음성통신활성화를 통해 어선위치발신장치의 상시가동(V-ON)을 유도하고 어선사고 발생시 신속한 구조대응을 위한 '2019 V-CALL운동'을 시작하기 위해 명망있는 지역어업인 6명을 통신국에 초청하여 V-CALL 운동 홍보대사 위촉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국적으로 발생하는 어선(원)사고등 대형 사고에 대응하여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대책 강구 및 VHF-DSC 음성통신 활성화 (V-CALL 운동)를 적극적으로 홍보함과 더불어 해난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토록 VHF-DSC 조난신호 발신 방법등 통신장비 사용법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였다.

 

일일명예국장과 V-CALL 운동 홍보대사로 위촉된 전국채낚기울릉선장협의회 회장(박명식)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V-CALL운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하였고 VHF-DSC통신장비가 어업인에게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새삼 다시 느끼는 계기를 만들어 주어 통신국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기사제보:lwk13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