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DGB금융그룹, ‘With-U 대학생봉사단 · DGB금융교육 봉사단’ 발대식 개최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2/28 [15:56]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 DGB사회공헌재단은 27일 오후 DGB대구은행 제2본점 2층 대강당에서 ‘With-U 대학생봉사단’과 ‘DGB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을 실시하고, 3·1절 100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전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 DGB금융그룹, ‘With-U 대학생봉사단 · DGB금융교육 봉사단’ 발대식     © DGB금융그룹 제공

 

‘With-U 대학생봉사단’은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각종 사회공헌 사업을 실시하는 단체로 올해로 활동 8년째를 맞는다. 총 100명, 5개 팀으로 구성되어 지역 조손가정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1학습 멘토링 봉사활동을 하는 멘토링팀과 DGB금융교육센터에서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금융교육팀 등 금융업의 특성을 살린 봉사활동은 물론 그룹 홍보 및 지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크고 작은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DGB금융교육봉사단’은 지역 초·중·고교 학생들과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단체로 DGB금융그룹 직원 35명과 With-U 대학생 봉사단 내 금융교육팀 28명 등 총 6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봉사단 금융멘토들은 대구·경북지역 초·중·고등학생, 금융경제동아리, 어르신·장애인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용적이고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 날 발대식에서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행사가 실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는 DGB의 봉사단 발대식에 발맞춰 대구지방보훈청에서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위해 올해 여름방학에 진행 될 예정인 보훈캠프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금 1,000만원을 전달한 것이다. 이 날 전달한 재원 1,000만원은 With-U 대학생봉사단원 100명이 활동비를 절약해 일부를 기부하고 DGB사회공헌재단에서 나머지 금액을 후원함으로써 100주년을 맞이한 3.1절의 의의를 더욱 깊게 했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조손가정 아동·청소년들의 성장과정과 지역 내 청소년들의 금융교육을 위해 그룹 임직원들과 대학생 봉사단이 함께 도움을 주는 사업이 장기간 지속되어 활동하는 것이 뜻 깊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DGB금융그룹은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를 함께하는 Best Partner로써의 역할을 다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DGB금융그룹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