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청송군, “모두가 행복한 맞춤형 복지 구현”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3/08 [16:27]

청송군, “모두가 행복한 맞춤형 복지 구현”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3/08 [16:27]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8일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을 구현하기 위해‘모두가 행복한 맞춤형 복지 구현’이라는 올해 복지시책 추진방향을발표했다.

 

▲ 청송군, 올해 복지시책 추진방향 발표     © 청송군

 

이를 위해군은 나라를 위해 헌신·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고령의 참전유공자 예우를 강화해 명예와 자부심을 높이고, 저소득 주민복지증진사업, 장애인 및 노인복지사업, 희망복지지원단운영, 취약계층지원사업. 지역 아동들을 위한 드림스타트사업 등을 펼쳐 복지사각 지대를 해소함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복지사회를 만들어 군민 어느 누구도 소외되거나 뒤처짐 없이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청송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지난 1월부터 참전명예수당과 보훈예우수당을 각각 30%와 15%인상하여 지급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인 취약계층, 소외계층, 차상위계층에 대한 생계비, 의료비, 긴급지원 등 각종 지원을 강화하고복합적인 문제를 안고 있는 위기가구에 공공·민간의 자원연계를 통한서비스 지원 및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여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 어르신들의 여가공간인 경로당(214개소) 지원을 현실화하고 경로당 신축 및 개선을 통해 소외와 불편 없는 행복경로당을 만들어 갈 예정이며,문화공연단,경로당 급식도우미 등과 같은 사회적일자리를 적극 발굴하여노인일자리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천원택시에 이은 천원목욕탕 사업과 독거노인 공동주거시설 확충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경제적 부담경감을 위한 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 청송군, 올해 복지시책 추진방향 발표     © 청송군

 

그리고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앞장선다. 학부모 만족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통하여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조성하고, 아동시설이 없는 지역에 가족이 함께하는 놀이공간인 키즈카페와 어린이놀이터의 설치‧확대를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지원과양육환경을 개선해 나가며,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드림스타트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기회제공과 어르신들의 정보소통 및 화합의 공간인 현서면 장애인·노인 경제자립지원센터 건립과 노인회관을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한 승강기설치사업을 추진하고있으며, 다문화가족정착지원, 저소득장애인지원사업, 아동수당 등 군민맞춤형 복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함께 누릴 수 있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여 청송군민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복지행정을 펼칠 것”이라며, “군민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되는 모두가 행복한 맞춤형 복지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