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한의대, 음주 예방 팔찌 '호응'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3/20 [16:22]

대구한의대, 음주 예방 팔찌 '호응'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3/20 [16:22]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 총학생회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음주 예방 팔찌를 제작하고 학생들에게 배부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 음주 예방 팔찌를 착용한 학생     © 대구한의대

 

신학기를 맞아 학과에서 진행하는 체육대회, 수련회, MT 등 각종 행사에서 강제 음주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고, 학생들에게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빨간색 팔찌는 “술을 아예 못 마셔요”, 파란색 팔찌는 “술이 매우 약해요”를 의미하는 것으로 학생들은 각자의 의사에 따라 팔찌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바이오산업융합학부 박동희 학생(1학년)은 “술을 잘 마시지 못하지만 분위기 때문에 거절 의사를 표현하기 어려웠는데, 팔찌 덕분에 자연스럽게 거절할 수 있어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우준영 총학생회장(소방방재안전학부 4학년)은 학과 학생회를 방문해 학과 학생회장과 재학생들에게 직접 음주 예방 팔찌를 배부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인근대학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성희롱, 구타, 얼차례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날 총학생회장을 비롯해 학과 학생회장들을 대상으로 음주 예방 및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등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학생건강지킴이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대구한의대 총학생회는 음주 예방 캠페인뿐만 아니라 불우이웃 돕기, 캠퍼스 클린운동, 사랑의 헌혈하기, 농촌 봉사활동, 독도사랑 캠페인, 독거노인 연탄나눔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