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보건대, "재학생 선진 해외 취업기회 넓어진다"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3/27 [14:44]

대구보건대, "재학생 선진 해외 취업기회 넓어진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3/27 [14:44]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재학생들의 선진해외 취업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왼쪽 두 번째)과 방문단이 14일 독일 퀼른에서 개최된 '2019 국제 치과기자재 전시회'(IDS)에서 관계자(뒤셀도르프 CA DIGITAL GmbH)들과 의견을 교환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대구보건대

 

27일 대구보건대는 남성희 총장, 장상문 대외부총장, 박광식 치기공과 학과장 등이 지난 13일부터 1주일동안 독일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치기공과·치위생과·간호학과 등 해외 취업이 가능한 학과와 현지 덴탈 산업체와의 연계추진을 위해서 이뤄졌다. 또, 대표적 완전 고용 사회인 독일 현지 취업처의 니즈를 파악하고 신규 일자리 발굴을 위해서다.

 

방문단은 이를 위해 14일 독일 퀼른에서 열린 '2019 국제 치과기자재 전시회'(IDS)에 참가했다. 방문단은 먼저 독일·미국·캐나다에 본사를 둔 CA DIGITAL GmbH(뒤셀도르프), B&B Dental(시애틀), SKY CAD(캐나다), Creo Dental(뉴욕), YM Dental(버지니아) 등 5개 덴탈 랩 회사 부스를 찾았다. 이 회사는 최근 3년 동안 대구보건대학교 출신 학생 29명을 채용했다.

 

남성희 총장 등은 업체 대표들에게 학생들을 선발하고 현지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하게 지원해 준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덴탈 업체 대표들은 방문단에게 대구보건대 출신 취업자들이 직무수행과 적응력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와 함께 외국어 소통 능력 향상 방안에 대해서도 제안했다. 이밖에 올해 취업 예정인 11명의 학생에게 취업비자(H3)를 취득하는데 도움을 주고 향후 몇 년간 꾸준하게 채용 하겠다는 약속도 받아냈다.

 

▲ 대구보건대 방문단이 15일 퀼른에서 열린‘한·독 덴탈 산업 협회 출범식’에 참석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대구보건대

 

현지 취업을 위한 여정은 그 다음날도 계속됐다. 방문단은 15일 퀼른에서 열린‘한·독 덴탈 산업 협회 출범식’에 참석해 치과병원 및 협력 업체들을 대상으로 재학생들의 실무교육과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해외 취업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었다. 현지 치과병원과 협력업체들은 학생들이 취업할 만한 산업체를 적극 소개하고 학생들의 취업에도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 대구보건대학교와 현지 산업체는 한-독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

 

학생들의 원활한 취업을 돕기 위해 관련기관도 찾았다. 방문단은 현지 시간으로 13일 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을 방문해 현지와 국내를 잇는 가교역할을 담당 해줄 것을 요청하고 현지 취업 중인 국내 치기공사·치위생사·간호사의 신변 안전과 향후 취업 가능성이 있는 덴탈 산업체·보건계열 취업을 연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등 효율적으로 처리 할 수 있는 공동 협조체계 방안을 모색했다.

 

남성희 총장은“현재 독일 경제는 완전 고용 형태라서 고용주들은 유능한 인재를 먼저 선점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직업을 찾는 게 아니라 직업이 사람을 찾고 있다.”라며, “해외의 질적으로 우수한 취업처 확보와 강화에 많은 심혈을 기울이고 있고‘대구시 대학생 해외인턴 사업’,‘글로벌현장학습’,‘K-MOVE스쿨사업’,‘청해진대학사업’에 선정된 만큼 해외 취업이 양과 질에서 좋은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총장은 또“우수한 해외 취업성과와 함께 글로벌 명품 보건인재 양성 대학으로 발돋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