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영주, 선비정신의 물결이 시작되다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3/28 [14:03]

영주, 선비정신의 물결이 시작되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3/28 [14:03]

【브레이크뉴스 경북 영주】이성현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28일 시청 강당에서 2019영주 한국 선비문화축제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준비상황보고회는 장욱현 시장, 시·도의원, 영주시정책자문위원, 영주문화관광재단 이사 및 자문위원, 영주시 행사주관단체 및 실단과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세부추진계획과 개선방안에 대한 전반적 의견을 수렴했다.

 

5월 3일부터 6일까지 영주시 순흥면 소수서원과 선비촌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한국선비문화축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내용은 △회헌 안향 선생의 육훈 실천덕목을 위한 “우리 모두가 선비다” △5월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이“선비 어린이인형극” △교보문구와 함께하는 선비문화 책방 △선비세상 어린이 놀이터 △1020등 다양한 세대가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선비정신과 힙합의 만남 △선비 랩배틀 등을 운영한다.

 

또한, 올해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기원하고 소수서원의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한 “소수서원 Est 1543 기념 플래시몹”과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소수서원 夜行 밤을 걷는 선비(야간투어)”, 2021년에 개장할 “선비세상(한국문화테마파크)”의 한문화 콘텐츠를 축제장에서 미리 선보이며, 대구경북 상생협력의 시대를 맞이하여 대구의 뮤지컬 갈라 거리공연과 덴동어미전 교환공연도 진행한다.

 

이날 준비상황보고회에서는 야간행사로 인한 교통, 안전, 주차문제와 지역의 다양한 먹거리 참여와 함께 관광객을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편의시설, 선비정신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일관성 있는 프로그램의 편성이 필요하다는 주문이 요구됐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인성함양과 선비정신의 가치를 인정받아 4년연속 경상북도 우수축제와 문화관광육성 축제로 지정된 만큼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선비정신을 현시대 트랜드에 맞는 킬러콘텐츠을 개발하여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