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정재 의원, 특별교부세 13억원 확보

“교육시설 확충과 농업활성화,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3/31 [12:34]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자유한국당 김정재 국회의원(포항·북)은 지난 28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13억 원을 확보했다고 31일 밝혔다.

 

▲ 김정재 국회의원     ©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농업인교육복지관 건립 8억 원과 아트센터 조성공사 사업 2억 원, 기계천 하상준설 사업 3억 원으로 총 13억 원이다.

 

특별교부세 8억 원을 확보한 ‘농업인교육복지관’건립 사업은 총사업비 50억원 규모로 대․소강당을 비롯한 회의시설과 휴게공간을 흥해읍 성곡지구 농수산물도매시장 옆에 건립하게 된다.

 

매년 귀농․귀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지역 농업 활성화를 위한 농업인 전문 교육시설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농업인교육복지관이 건립되면 3만여 명의흥해읍 인근 지역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될 뿐 아니라, 연 2만여 명에 이상에 대한 농업 전문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특별교부세 2억 원을 확보한 ‘아트센터 리모델링’사업은 총사업비 4억원을 투입하여 중앙동에 위치한 아트센터에 공연발표를 위한 쇼케이스 및 소통공간을 확대하게 된다.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예술단체는 물론 동호회의 공연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교부세 3억 원을 확보한 ‘기계천 하상준설’사업은 총사업비 15억 원 규모로 하천 아래 퇴적된 토사를 정비함으로써 우천 시 범람 위험을 예방하고 하천 생태계를 복원하게 된다.

 

김정재 의원은 “지역 주민들의 교육시설 확충과 농업활성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에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포항 북구에 시급히 추진되어야 할 주요 현안사업들을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