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보건대,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양성 교육 실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4/02 [13:51]

대구보건대,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양성 교육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4/02 [13:51]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지난 3월 29일, 30일 양일간 대구광역시의 위탁을 받아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금연서포터즈 교육을 수료한 대학생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보건대

 

이번 교육에는 대구보건대학교, 영남대학교, 계명대학교 등 지역 9개 대학에서 봉사마인드를 지닌 금연서포터즈 지원자 69명이 참가했다.

 

교육에 참가한 지원자들은 대학 3층 대회의실에서 흡연 청소년들의 금연을 자발적으로 지도하기 위해 29일 이론과 30일 실습 교육을 포함해 모두 14시간의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대구시 건강증진 정책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역할 ▶국가금연 정책의 이해 ▶흡연의 폐해와 최신 금연치료 ▶금연과 스트레칭 ▶금연프로그램 활용과 지도 ▶멘토링 전략 순으로 진행됐다.

 

대학생 금연서포터즈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금연스쿨 프로젝트는 흡연 청소년들이 금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대구시가 추진하는 사업이며, 체계적 금연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대구보건대학교가 3년전부터 진행해왔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들은 대구광역시 3기 대학생 금연서포터즈로 위촉됐으며,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순차적인 활동을 이어나간다. 3기 금연서포터즈는 대구시교육청과 보건소와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관내 학교를 방문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연교육과 멘토링 활동, 캠페인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구시는 금연서포터즈 대학생들에게 활동실비 보상금 지급과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대구시장상 표창, 행정인턴 채용 시 가점 부여, 자원봉사 마일리지 등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금연서포터즈 교육을 수료한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1학년 박지윤씨(19.여)는 "청소년기 건강과 생활 습관은 성인으로 연결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청소년들에게 흡연예방과 금연의 중요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고 올바른 인식 확립에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교육을 주관한 이유정 대구보건대 보건산업융합지원단장(58·간호학과 교수)은 "대구시가 추진하는 청소년 금연 정책에 발맞춰 대구보건대학은 우수 금연서포터즈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3년째 대구시의 위탁 교육을 운영하는 만큼 책임감을 갖고 지역사회의 건강에 이바지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