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한의대, 임동민 졸업생 대학에 발전기금 전달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4/12 [14:34]

대구한의대, 임동민 졸업생 대학에 발전기금 전달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4/12 [14:34]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지난 11일 보건학부 임동민 졸업생(28)이 총장실을 방문해 학과 후배들을 위한 사랑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 보건학부 임동민 졸업생 발전기금 전달(왼쪽부터 박동균 대외교류처장, 임동민 졸업생, 변창훈 총장, 유왕근 교수)     © 대구한의대

 

임동민 졸업생은 평소 국제개발협력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4학년 재학시에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경북 새마을세계화 재단이 주관하는 해외봉사단원으로 선발되어 베트남의 닝투언성에서 1년간 주민들을 상대로 보건교육과 낙후 보건시설 개선 업무를 맡아 수행하기도 했다.

 

졸업 후에는 KOICA YP(Young Professional)로 선발되어 지역 대학의 관련 기관에서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지자체 ODA사업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대구한의대 프라임사업단과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근무하던 중에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한국국제협력단의 산하기관인 코웍스에 취업하게 됐다.

 

대학에서 공부하고 근무하면서 받은 관심과 사랑을 작은 금액이지만 후배들의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장학금을 전달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하자, 임동민 졸업생을 학부시절부터 지도한 보건학부 유왕근 교수가 변창훈 총장께 이야기해 오늘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지게 됐다.

 

유왕근 교수는 “임동민 학생은 재학시절부터 국제개발협력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동아리에서 회장을 할 정도로 열정적이었다.”며“앞으로도 해외현장에서 활동하는 훌륭한 청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창훈 총장은 “후배들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부해준 임동민 졸업생에게 감사드리며, 이렇게 훌륭한 인재를 떠나보내는 것이 매우 아쉽지만 나라를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