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산 감말랭이, 홍콩 수출 첫걸음 내딛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4/15 [16:24]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의 감말랭이가 15일 올해 홍콩 수출길에 첫발을 내디뎠다.

 

▲ 감말랭이 홍콩수출     © 경산시

 

경산시에 따르면 감말랭이는 351kg(1팔레트)로, 금액은 약 6백여 만 원 상당이다. 수출된 경산 감말랭이는 홍콩 내 농산물 직매장 등에서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감말랭이 수출은 경산 농산물의 수출을 주도하고 있는 다모아수출영농조합법인(공동대표 김동용, 남두홍)과 농업회사법인 마카말라(대표 김상호)가 함께 이룬 성과이다.

 

다모아수출영농조합법인은 2016년 7월 첫 수출을 시작으로 홍콩에 포도와복숭아를 꾸준히 수출하고 있으며, 농업회사법인 마카말라는 감말랭이 반건시 생산 전문 회사로 겉은 쫄깃하고 속은 말랑한 감말랭이제품을 생산한다.

 

김종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지역 농산물 수출이점차 확대되어 농가 소득 증대에 앞장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수출 확대를 위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 기반 구축뿐만 아니라 농특산물가공식품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