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2019 포항해병대문화축제' 4월 27~28일 양일간 개최

위대한 여정 70년, 도약하는 포항! 영원한 무적해병! 미래 100년 꿈꾼다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4/16 [16:53]

'2019 포항해병대문화축제' 4월 27~28일 양일간 개최

위대한 여정 70년, 도약하는 포항! 영원한 무적해병! 미래 100년 꿈꾼다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4/16 [16:53]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오는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오천읍 냉천 수변공원과 동해면 도구해안 일원에서 “위대한 여정 70년, 도약하는 포항, 영원한 무적해병”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9 포항해병대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 포항시 정연대 일자리경제국장이 1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2019 포항해병대문화축제’에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번축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해병대와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체험형 축제로 승화시켜 “2019년 포항 방문의 해”운영의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 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올해 축제는 해병대의 자긍심인 상륙작전 훈련 시연에 지난해보다 대폭 물자를 확대해 27일 오후 1시 도구해안에서 펼쳐지고 청림운동장과 도구해수욕장 구간 어디에서나 관람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군 장비전시 물품도 지난해 대비 대폭 전시해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축제 개최 날인 4월 27일 토요일은 카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도구해안에서 펼쳐지는 상륙작전 훈련 시연, 민․관․군 거리행진 그리고 해병대 장병들의 의장대․무적도 시범, 군악대 공연 등이 실시되며 인기 트로트 가수와 k-pop 가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세대 간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28일은 오후2시에 대한민국 공군들이 펼치는 상공의 화려한 블랙이글스 에어쇼와 군 장병들이 참여하는 쿨가이 선발대회, 新우정의 무대 프로그램을 진행해 과거 군 시절을 회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지역 예술단체 공연 등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쉼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 (사진)은 지난해 포항해병대문화축제 블랙이글스 에어쇼     © 포항시 제공


체험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대형 에어바운스 존 설치, 군복 착용체험, 병영생활 체험, 군장비 체험 등 해병대 미션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해병대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군번줄 만들기, 전투식량 체험, 위장크림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뿐만 아니라, 포항의 대표 건어물, 해산물, 농산물 등 특산품 판매장과 돌문어, 물회 등 메뉴를 다양화 한 먹거리장터를 운영해 포항의 맛을 전국에 알리고, 관광객 대상 포항사랑 상품권 10%할인 현장판매를 통해 소비촉진과 지역화폐의 유통을 장려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해병전우회 시도연합회에서 단체로 1박2일간 포항해병대 문화축제장을 방문으로 해병대 1사단에서는 2일간 부대개방행사를 통해 장병과 면회 가족이 축제장과 지역관광지를 방문해 즐길 수 있게 지원하고 한다. 주요 관광지와 동해안 최대시장인 죽도시장 등 전통시장으로 발걸음을 유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포항시 정연대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축제가 전국 100만 해병인의 자긍심 고취와 지역경제 전반이 활성화되는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4,000여대의 주차 공간 확보 등 관광객 맞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과 포항을 방문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해 축제를 통해 8억3,700만원의 직접효과와 13억9,000만원 생산유발효과, 7억3,500만원의 부가가치유발효과 등의 간접효과가 지역경제에 파급된 것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