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나드리콜’제39회 장애인의 날 무료운행 시행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4/16 [16:32]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설공단은 20일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을 대상으로 나드리콜을 무료로 운행한다고 16일 밝혔다.

 

▲ 나드리콜     © 대구시설공단 제공

 

무료운행은 나드리콜 회원 중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이용 신청은 콜센터 전화, 홈페이지, 나드리콜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구시설공단에서는 이번 장애인의 날이 주말이므로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나드리콜 특장차량을 휴일 평균 배차대수 보다 20% 상향해 운행하고, 나드리콜 개인택시 부제를 일시 해제해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인 나드리콜은 2009년 2월 운행을 개시해 올해로 운행 10주년을 맞이한다. 현재 총 400대(특장차량 140대, 개인택시 260대)의 차량을 운행 중이며, 지난해 말 기준 등록회원 2만 6천명, 연간 이용객은 약 91만 명으로 이동이 불편한 대구지역 교통약자들의 24시간 발이 되어주고 있다.

 

대구시설공단 김호경 이사장은 “대구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나드리콜 택시를 타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