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포항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항시
포항시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 ‘제4회 함께하는 희망산책’ 소통과 화합 다져
기사입력: 2019/04/16 [17: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회장 황순희)는 16일 송도 송림테마거리 일대를 산책하는 ‘제4회 함께하는 희망산책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포항시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가 송도 송림숲 일원에서 ‘제4회 함께하는 희망산책’을 개최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번 행사에는 장애인복지시설 이용 장애인 및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연친화적인 도심 숲인 송도 송림숲 일대를 산책하며 장애인들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포항남부경찰서, 해병대 군악대 등 자원봉사자들의 도움과 지역업체의 후원으로 장애인들은 시설이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잠시 벗어나 지역민들과 함께 하는 화합의 어울림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시설 간 고충과 보람을 함께 나누어 종사자들의 사기를 충전시키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

 

정기석 포항시 복지국장은 “오늘 행사가 장애인들을 향한 인식 개선과 시설 간 원활한 교류를 통해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도약하는 희망찬 발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장애인들이 사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각종 제도를 개선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복지포항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는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매년 희망산책과 명랑운동회를 개최하고 있다.

오주호 기자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