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청송사과, 대한민국대표브랜드 7년연속 대상 수상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4/17 [14:19]

청송사과, 대한민국대표브랜드 7년연속 대상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4/17 [14:19]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가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2019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사과브랜드부문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 대한민국대표브랜드 사과부문 7년연속 대상 수상     © 청송군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평가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브랜드 가치 및 경쟁력을 파악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육성하고자 마련된 최고 권위의 상이다.

 

평가는 국내거주 대한민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2019년 1월 29일부터 2월 13일까지 최초 상기도, 보조 인지도, 브랜드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의 항목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대표브랜드 선정위원회의 인증심사 결과로 이뤄졌다.

 

청송사과는 모든 부문에서 타 브랜드에 비해 경쟁력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최고 브랜드인 대상으로 선정됐다.

 

특히 청송군은 이날 시상식장에서 청송사과 홍보·시식 무료 나눔 행사를 가졌는데, 많은 참가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아 한 번 더 주목을 받았다.

 

한편 청송사과는 군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로 1994년도 특허청에 상표등록을하였고, 2007년도에는 지리적표시제 등록 이후 ‘자연이 만든 명품’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명성을 전국에 널리 알려 왔다.

 

특히 최근에는 소비자들에게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시나노 골드 품종을 “청송 황금사과”로 상표권 등록을마치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유통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청송사과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유통조직별로 다양한 개별 브랜드에 대한 청송사과 품질보증제도 시행할 예정이다. 청송군 품질보증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한 상품에 대해 보증마크를 부착하고 홍보해 품질 균일화 및 상품성 제고를 통한 소비자 신뢰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으로 청송사과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1등 사과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며, “현재 추진 중인 남북농업교류협력사업으로 ‘통일의 사과’, ‘평화의 사과’라는 또 하나의 명품 이미지를 더해그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