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립영아어린이집 준공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4/18 [16:58]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가 18일 남구 상대동에 시립영아어린이집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포항시립영아어린이집 준공식을 갖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시는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 및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도모하기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의 일환으로, 기존의 노후화한 시립영아어린이집 규모를 확장해 새로 짓기로 하고 지난해 9월 공사에 착수해 올해 3월 완공했다.

 

시립영아어린이집은 1,133.20㎡ 부지에 연면적 483.35㎡ 규모로 지상 1층에 보육실 6개, 교사실, 조리실 등을 갖추고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걸맞게 영아들의 활동 유형을 고려한 BF인증(Barrier Free,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시설로 설계해 쾌적하고 창의적인 보육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정기석 포항시 복지국장은 “앞으로도 보육의 공공성 강화와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포항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시립영아어린이집은 학교법인 인산교육재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74명의 영유아를 위해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가 행복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