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한의대,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 초청 특강 진행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4/19 [13:44]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18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재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을 초청해 ‘불평등의 경제학’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 특강 전경     © 대구한의대

 

이정우 이사장은 “지금의 우리나라 대학생들은 스펙 관리하느라 책 읽을 시간이 없다고 하는데, 취업을 위해 경쟁도 중요하지만 독서하는 여유를 가지며 경쟁보다는 협력하는 친구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유한양행의 유일한 회장과 빌 게이츠, 워렌 버핏처럼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사람도 중요하지만, 일상에서 작은 기부를 할 수 따뜻한 마음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이정우 이사장은 서울대 경제학과에서 학사·석사, 미국 하버드대학에서 경제학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경북대 경제학과 교수, 대통령 정책실장, 정책기획위원장, 경북 지방노동위원회 공익위원, 대구시 시정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포상으로는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했으며, 불평등의 경제학, 약자를 위한 경제학을 저서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재학생들에게 폭넓은 사회지식과 세계적인 글로벌마인드 개발을 위해 사회, 문화, 경제, 교육 등 사회 전 분야의 저명인사를 모시고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한의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