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동시,민원 편의 제공과 만족도 제고에 적극 나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4/19 [10:54]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안동시가 무인 민원 발급창구와 통합민원발급 창구 확대를 통해 민원 편의 제공에 적극 나서고 있다.

 

▲ 안동시, 민원 편의 제공과 만족도 제고에 적극 나서(안동시청 종합민원실)     © 안동시

 

무인 민원 발급 창구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수 있고, 통합민원 발급 창구는 One-stop 민원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대기 시간 단축이 가능하다.

 

19일 안동시는지난해 민원 수요가 높은 안동병원에 무인 민원 발급창구를 신설해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는 안동의료원, 안동성소병원, 이마트 안동점에도무인 민원 발급창구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무인 민원발급 창구는 일반 창구 수수료보다 50% 감면된 금액으로 주민등록번호와 지문 확인만으로 서류 발급이 가능해 민원 만족도가 매우 높은민원서비스이다.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등록증명서,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국민연금보험료납부확인서 등 85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시는 더 높은 고객 만족을 위해 무인 민원 발급 창구의 운영 시간을 연장한다. 이번에 개설된 경상북도 안동의료원과 안동성소병원 무인 민원 발급창구는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되며, 이마트 안동점은 영업시간 내에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안동시청과 경북도청 민원실 무인 민원 발급 창구는 연중무휴로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무인 민원 발급 창구 위치와 상세 운영정보는 안동시청 홈페이지, 민원24, 생활공감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청 종합민원실에서만 운영하던 통합민원 발급 창구도 확대 운영한다.

 

통합민원창구에서는 민원서류 종류별로 창구를 이용하지 않고서도 모든 서류가 한 군데서 발급할 수 있다. 또한 이 창구 운영을 위해 설치된 통합무인발급기는 서류의 출력, 인증, 천공, 직인 날인의 모든 과정이 통합되어있어 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대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러한편리성은 민원인과 민원 담당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가 될 것이다.

 

지난해 옥동과 용상동 등 8개 행정복지센터로 확대 개설한 것을 시작으로올해는 명륜동 등 3개 행정복지센터에 추가 개설해 4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효율적인 민원 행정 처리를 위한 통합민원 발급 창구를확대하고, 무인 민원 발급 창구도 이용자의 편의성, 접근성 등을 고려해 점차 늘려가겠다.”며, “선제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민원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