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DIMF,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MOU체결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4/24 [18:03]

DIMF,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MOU체결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4/24 [18:03]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DIMF)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24일 MOU를 체결하고 창업과 문화의 새로운 접점을 개발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 DIMF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MOU 체결식(좌측 연규황 센터장, 우측 이장우 DIMF 이사장)     © DIMF 제공

 

양 기관은 혁신창업, 문화, 기술, 디자인의 융합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의 거점이 되고 있는 ‘대구 삼성 창조캠퍼스’에 위치하여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을 기반으로 창업과 문화의 조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본 MOU를 체결하게 됐다.  

  

지난 20일~21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양일간 열린 ‘제5회 DIMF 뮤지컬스타’의 1차 예선 당시, 뮤지컬 스타를 꿈꾸며 전국에서 몰려온 청년들이 보여준 열정과 에너지가 동력이 되어 양 기관이 문화와 경제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미래 산업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이에 뮤지컬 산업의 기반이 될 인적 인프라 개발을 통해 뮤지컬의 미래를 준비하는 DIMF와 융합과 창의를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추구하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MOU체결을 양 기관의 사업목적을 더욱 확장하는 계기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업시장의 인재와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뮤지컬 및 문화 콘텐츠를 소개하는 등 문화적 저변확대를 도모하고자 하며 DIMF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우수한 창업생태계 조성 시설을 ‘DIMF 뮤지컬아카데미’와 ‘DIMF 뮤지컬스타’를 비롯한 뮤지컬 인재 양성의 인큐베이터로 활용해 지역의 새로운 문화거점으로 성장시키고자 한다.

  

이에 더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수작(秀作) 소개로 전 세계 뮤지컬 관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공연 예술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DIMF와 지역중소기업의 혁신과 특화산업을 수행하며 정보, 아이디어가 모이는 혁신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 있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만남은 양 기관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연규황 센터장은 “대구가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로 지정될 만큼 음악적 자산이 풍부한 도시이며 그 중심에 있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과 협력하여 문화콘텐츠 개발과 문화창업으로 연계하여 상생발전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DIMF 이장우 이사장은 “뮤지컬을 기반으로 문화 예술 산업의 발전을 도모해오고 있는 DIMF와 아이디어와 창업 허브로서 지역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대구창조경제혁센선터의 이번 MOU 체결은 문화와 경제가 융합하여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국제수준의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적극적으로 협력을 추진해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DIMF는 오는 6월 21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 제13회 DIMF를 포함해 역대 최대지원자가 몰린 제5회 DIMF 뮤지컬스타와 제5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등의 다양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돌입해 ‘뮤지컬 도시, 대구’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