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DGB대구은행, 대구관광협회원 대상 ‘유튜브·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4/26 [17:12]

DGB대구은행, 대구관광협회원 대상 ‘유튜브·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4/26 [17:12]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 DGB경영컨설팅센터는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포괄적인 마케팅 방안을 지원하고,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무료 컨설팅의 일환으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및 광고 방안’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 DGB경영컨설팅센터_교육     © DGB금융그룹 제공

 

본 강의는 칠성동 제2본점에서 대구관광협회 회원업체 임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민대영 어반컴퍼니 대표를 초청해 대구관광협회 회원업체 직원에게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제작에 필요한 전체적인 교육을 진행을 진행했다.

  

강의를 진행할 민대영 대표는 “소상공인은 교육에 참여 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여행업과 식당업에 도움이 되는 SNS마케팅 채널인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교육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일을 하면서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해 영업시간 중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고객과 소통한다면 홍보 및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강의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대구시관광협회 관계자는 “동종 업계 소상공인이 참여해 교육의 초점 내용이 보다 명확해지는 효과를 느꼈다. 또한 같은 업종의 교육생과의 질의응답 시간에서 본인이 생각 못한 부분의 정보 공유가 되었다는 소감이 많다”는 강의 후기를 남겼다.

 

DGB경영컨설팅센터 관계자는 “밤낮 휴일 없이 돌아가는 업종 특성상 전문화된 홍보에 어려움을 느끼는 관광업 종사자들을 상대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활용한 광고, 마케팅을 눈높이에 맞춰 유용하게 진행한 강의로 참가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태오 은행장은 “지역 경제의 밑거름은 소상공인의 활력부터 시작되며 비록 바쁜 시간 중에도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맞춤식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는 뜻을 전하며 5월 달에는 대구학원연합회 소속 학원장을 대상으로 노무교육, 대구부동산협회 수성지부 소속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세무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DGB경영컨설팅센터는 지난 2017년부터 SNS마케팅, 세무, 노무, 브랜딩 전략 등 다양한 교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소상공인이 소속된 특정 협회와 사회적 기업, 타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맞춤식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구경북 소상공인을 기반으로 한 협회는 대구은행 기업경영컨설팅센터를 통해 교육 협의를 진행 할 수 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