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 종로로 놀러 오이소 !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4/29 [10:26]

대구 종로로 놀러 오이소 !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4/29 [10:26]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맛있는 종로! 거리문화에 취하다’라는 주제와‘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궁금한 자, 종로로 오라!!’라는 슬로건으로 컬러풀 페스티벌, 약령시한방문화축제 등 대구를 방문하는 먹방투어형 관광객에게 달콤한 즐거움을 더하기 위하여 종로골목 일원에서 제1회 대구종로먹거리축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 대구종로먹거리축제     © 중구청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2일 오후 2시‘피어나길’에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떡메치기 퍼포먼스와 떡 나눔 이벤트 등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들을 환영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대구종로먹거리 축제는 버스킹 공연, 플리마켓, 시민참여행사 뿐만 아니라, 먹거리 참여업소 67개소 이용시 5%~1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업소 무료 이용권과 대형 TV, 노트북, 태블릿 PC 등 다양한 경품행사에도참여할 수 있다.

 

또, 행사기간 오후 6시 부터는 종로골목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건강과 행복을바라는 의미에서 노천카페 형태로 종로 대표음식 무료 시식행사와 더불어 먹거리를더욱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구 중구가 주최하고 종로맛집골목상가번영회가 주관하는 대구종로먹거리축제 수익금 일부는 사회적 약자계층에 쌀, 연탄 등 불우이웃돕기 기부행사로 훈훈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종로의 다양한 먹거리를 널리 알려 대구를 대표하는 먹거리 골목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이번축제를 준비했다”며 “종로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관광객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