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DGB금융그룹 창립 8주년 기념 이웃사랑운동 성금전달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4/29 [17:59]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29일 대구은행 본점에서 그룹 창립 8주년을 기념 이웃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DGB 행복 Dream day’ 활동 성금 1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 DGB 이웃사랑운동성금 김태오 회장 김수학 회장     © DGB금융그룹 제공

 

‘DGB 행복 Dream Day’는 DGB금융그룹의 창립기념일이 있는 5월과 올해로 창립 52주년을 맞는 그룹 주력계열사 DGB대구은행의 창립기념일이 있는 10월에 진행되는 행사다.

 

복지기관 후원 및 효도잔치, 급식, 청소 등의 연중 봉사활동이 드림데이 기간 한층 강화해 진행되며 대구·경북지역을 포함한 서울, 울산 등 DGB금융그룹 계열사가 있는 전국 48개 복지관을 대상으로 DGB의 42개 지역봉사단, 약 500명의 직원들이 참여한다.

 

2019년 드림데이 활동의 적극적인 실시를 위해 활동 성금을 전달한 금일, DGB금융그룹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로부터 희망 2019 나눔캠페인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지난 연말지역이웃돕기 성금은 5억원 전달에 이어 이번에도 전달한 성금 1억 원으로 지역민들에게 사랑을 전달한 공로다.

 

올해 봉사활동 기간에는 DGB의 임직원들로 구성된 다양한 봉사단원들이 적극 참여해 고객 사랑실천에 나선다. 지난 2002년 2월 금융권 최초로 결성된 DGB동행봉사단은 현재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등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형성된 3개의 특수봉사단(DGB Family봉사단, DGB금융교육봉사단, 긴급구호봉사단)을 비롯한 지역·본부별 다양한 구성으로 총 54개 봉사단, 약 4,600명의 봉사자가 참여하여 지역을 위해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그룹이 지역민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 사회공헌도 지역의 기관들과 시민들과 함께 눈높이에 맞는 공헌사업을 하려고 한다. 앞으로도 DGB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특화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과 함께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