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한의대 성인 학생들, 평생교육 현장연수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4/30 [09:11]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동안 평생교육융합학과 학생 25명이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부산 남구지역의 평생교육기관들을 순회하면서 평생교육 현장연수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 부산 유엔기념공원에서 현장학습 진행     © 대구한의대

 

이번 현장연수는 평생학습 선진도시 현장학습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되었으며, 27일에는 부산 남구의 유엔평화기념관을 방문해 기관 설명과 세계시민평화교육을 받았다.

 

또한, UN기념공원과 부산문화회관을 방문해 국제이해와 협력이라는 주제로 현장교육과 문화교육, 공연 등을 감상했다.

 

현장연수에 참가한 신옥남 학생(53)은 “강의실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현장을 방문해 체험해보니,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특히 박체우 학생대표(46)는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학습을 통해 수준 높은 평생교육 전문가로 성잘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학과의 교육적 관심을 기대했다.

 

현장연수를 인솔한 김진숙 학과장은 “학생들이 평생학습의 현장을 방문해 체험과 연수를 통해 전공 이해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국제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융합학과는 재직자와 30세 이상의 성인학생으로만 이루어진 성인친화형 학과로, 재직자와 성인의 특성을 반영하여 주말수업과 사이버 강의를 활용하여 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사학위와 함께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등 국가자격증과 인성교육사 등 민간자격증을 취득해 졸업후에는 평생교육 및 사회복지 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