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주군, A형간염 예방수칙 준수하세요!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4/30 [15:28]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은 최근 A형간염 환자가 수도권 지역 및 30~40대를 중심으로 증가함에 따라 A형간염 예방을 위해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역별 신고환자 수는 경기, 대전, 서울 순이나, 인구 10만명당 신고건수는 대전, 세종, 충북 순으로 높았다.

 

연령별로는 30~40대가 가장 높았는데, 이는 과거에 비해 위생상태가 개선됨에 따라 1970년대 이후 출생자들은 어릴 때 A형간염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A형간염에 대한 면역력이 없는 30~40대는 특히 A형간염 예방을 위해 주의가 필요하다.

 

A형간염 예방을 위해서는 끓인 물 마시기, 음식 익혀먹기, 위생적인 조리과정 준수, 올바른 손씻기 등A형간염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12~23개월의 소아나 A형간염에 대한 면역력이 없는 만성 간질환자, 외식업종사자, 의료인, 최근 2주 이내에 A형간염 환자와 접촉한 사람 등 고위험군 소아청소년이나 성인은 A형간염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