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칠곡군, 관내 공사립 유치원 31개소 친환경 농축산물지원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4/30 [15:23]

【브레이크뉴스 경북 칠곡】이성현 기자= 칠곡군은 민선7기 공약으로 내건‘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칠곡’의 세부실천사항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축산물을 5월부터 관내 유치원 31개소에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1억1천4백만 원을 투입 지역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된 친환경 농축산물을 현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급식 식재료를 공급하여 유아의 건강한 심신 발달을 유도하고, 육아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관내 친환경농축산물 소비 촉진으로 농가 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백선기 군수는“칠곡에서 태어나는 아이들을 위하여 먹거리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안전성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칠곡군은 지난 2014년부터 초·중·고등학교 37개교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축산물을 현물로 공급하고 있다.2019년에는 14억9백만 원을 투입해 참외, 사과, 딸기, 애느타리버섯 등 4품목을 추가 계약해 지역 농축산물 공급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