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천시,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영천

김상호 기자 | 입력 : 2019/05/02 [17:35]

▲ 영천시청 전경     ©영천시 제공

 

【브레이크뉴스 영천】김상호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9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따라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종합적 재난관리 정책 추진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로 재난관리 책임기관의 재난관리 역량을 진단·개선하고 국가 차원의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올해 재난관리평가는 326개 재난관리책임기관(중앙부처 28, 지자체 243, 공공기관 55)을 대상으로 2018년 재난관리 추진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영천시는 전국에서 우수등급 시군구(도내 5개 시·군)에 주어지는 기관 표창(행정안전부장관)과 포상금 500만원을 받게 되었다.

 

이번 평가에서 영천시는 △개인역량 부분(재난발생시 재난에 대응할 지역안전대책본부실무반 편성·역할분장 및 숙지도,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 담당자 전문교육 실적) △부서역량 부분(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수립 및 종합대책 추진, 폭염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세부계획수립 및 추진실적, 가축질병 예방대책수립 및 추진) △네트워크역량 부분(현장조치행동매뉴얼 개선·훈련실적, 재난관리실태 공시추진 실적) 모든 부문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태풍, 호우, 폭염, 한파, 대설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재난관리를 통해 재해·재난이 없는 안전한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브레이크뉴스 경북동부 지역 취재국장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천시, 재난관리평가,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