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의성농협, 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업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07 [14:11]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2019년 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업’공모에 ‘서의성농업협동조합’이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 ‘서의성농협’2019년 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업 선정     © 의성군

 

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업은 국비지원 공모사업으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거나 희망하는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업지구 조성을 위한 생산·가공·유통 관련 시설·장비를 20억 원 한도로 지원함으로써친환경농업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공모에 선정된 서의성농업협동조합은 총사업비 13억 원을 투입해 안정된 친환경벼 생산라인을 확보하기 위해 ‘친환경벼 전용 가공시설’과 ‘저온저장고’를 구축한다.

 

서의성농협은 그동안 의성군 서부일대의 전용 가공시설이없어 친환경벼를 다른 시군에 값싸게 팔았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농가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의성군의 친환경농업이 활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경영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