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천시립국악단 제31회 정기연주회“출항”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07 [16:56]

【브레이크뉴스 경북 김천】이성현 기자= 김천시는 오는 5월 17일 오후 7시30분김천시문화예술회관(관장 김금숙)대공연장에서김천시립국악단 제3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 한다고 7일 밝혔다.

 

▲ 김천시립국악단 제31회 정기연주회“출항”     © 김천시

 

이번 공연은 시립국악단 지휘자(김성우)의 취임이후 맞이하는 첫 연주회로 ‘출항’ 이라는 부제를 통해시립국악단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며,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조화로운 무대 구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공연은 총 3가지의 주제로, 1부 ‘엄마의 바다’에서는 대고 퍼포먼스를 시작으로국악 관현악에 맞춘 김천예고 무용과 학생들의 무용에 이어, 국악인 김영임의 심금을 울리는 민요가 진행된다.

 

2부 ‘격동의 바다’에서는 ‘기다리는 마음’, ‘비목’을 국악단원의 멋드러진 해금연주로 선보이며 , 다음으로 시립합창단원의 테너 4중창을 통해 ‘내 나라내 겨레’ 등의 노래로 관객들의 호국보훈 정신을 고취한다.

 

마지막 3부 ‘Happy together 김천, 역동의 바다’에서는 ‘해피니스’ 등의 곡을 국악단원의 가야금 연주로 풀이하며, 뒤이어 국악 관현악 ‘판놀음’에 맞춰 국악단 타악팀과 TG브레이커스 비보이 단의 협연으로 마무리한다.

 

김금숙 김천시문화예술회관장은 “감동 가득한 국악 선율에 비보이 공연등 볼거리가 더하여진 국악단 정기연주회에 많은 시민들이 오시어 행복한저녁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초대권은 문화예술회관과 지정예매처(이마트, 하나로마트, 농협중앙회김천시지부, 김천농협부곡지점, 김천혁신농협본점, 김천신협율곡지점, 황금약국)에서 선착순배부 중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