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DIMF, 제5기 뮤지컬 아카데미 개강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5/07 [16:49]

DIMF, 제5기 뮤지컬 아카데미 개강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5/07 [16:49]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이장우 이사장)은 非수도권 최초 전액 무료로 운영되는 뮤지컬 전문 교육프로그램인 '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5기 교육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 제5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전 과정 통합강의 및 오리엔테이션     © DIMF 제공

 

한국 창작뮤지컬 시장이 국내를 넘어 국외로 진출하고 있지만, 뮤지컬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세스는 ‘양적 부족’과 ‘수도권 집중’이라는 문제를 여전히 안고 있다. 이에 DIMF는 한국문화예술 위원회의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인 'DIMF 뮤지컬아카데미'를 2015년부터 국내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전액 무료로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 4년간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명지대학교 등 다수의 뮤지컬 학과에 진학은 물론, 39개의 창작뮤지컬을 탄생시키고 총 182명의 창작자 및 배우과정 수료생을 배출해 낸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4월 27일 DIMF 세미나실에서 진행한 제5기 교육생 선발 오디션을 통해 총 48명의 교육생을 선발했다.

 

뮤지컬 배우와 창작자를 꿈꿔왔지만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와 방법을 찾지 못했던 예비 아티스트들은 최고의 강사진으로부터 체계화된 전문 교육을 받으며 그들의 노하우까지 전수받을 수 있는 'DIMF 뮤지컬아카데미'에 참여하기 위해 대구는 물론 부산, 대전, 울산, 제주, 천안 등 전국 각지에서 몰려왔다.

 

최종 선발된 48명의 교육생은 지난 2일 진행된 전 과정 통합강의를 시작으로 8개월간 각 과정의 커리큘럼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뮤지컬 배우과정 교육생은 4개월 동안 기본기 및 실력향상을 위한 교육을 받은 후 10월에 있을 ‘배우과정 워크숍 공연’준비 및 실전 훈련을 통해 무대 경험을 쌓게 되고, 12월 ‘최종 성과발표회 리딩공연’에서 창작자과정과 배우과정 교육생은 뮤지컬 협업작업을 통해 실전과 거의 동일한 실질적인 경험을 하게 될 예정이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올해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통해 뮤지컬 현장 맞춤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포부를 드러냈고, “매년 새롭고 신선한 소재를 가진 신작 뮤지컬이 배출되고 있어 올해는 어떤 작품이 나올지 기대하고 있다.”고 창작 뮤지컬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본 사업에 대해 많은 이들의 응원을 당부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