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 시민운동장 주경기장 보수 및 복합스포츠센터 건립공사 착공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08 [15:47]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는 2020년 제101회 전국체육대회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구미 시민운동장 주경기장 보수’ 및 ‘복합스포츠센터 건립’ 공사를 2020년 9월 완공을 목표로 지난 4월 19일 착공했다고 8일 밝혔다.

 

▲ 조감도-전체     © 구미시

 

‘시민운동장 주경기장 보수’공사는 총사업비 450억원(국비 135억원, 도비 157억원, 시비 158억원)을 투입하여 시민운동장 구조보강, 트랙교체, 내외부 보수,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성화대 및 전광판 교체와 박정희체육관 일부 개보수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복합스포츠센터 건립’공사는 박정희체육관 주차장 부지를 활용하여 총사업비 244억원(국비 65억원, 도비 83억원, 시비 96억원)을 투입하여 볼링장(40레인)과 다목적체육관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빗물저류조를 포함해 지붕에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설치해 녹색건축 인증 및 에너지효율 1등급 건축물로 설계됐다.

 

전국체육대회 개최기간 동안 볼링장(1층)은 볼링경기장으로, 복합체육관(2,3층)은 17개 시․도체육회 운영본부로 이용할 계획이다. 대회 종료 후에는 복합체육관은 배트민턴, 농구, 탁구, 핸드볼 등 실내 구기활동 전 종목 경기를 할 수 있는 다목적체육관으로 활용된다.

 

▲ 조감도-복합스포츠센터     © 구미시

 

구미시는 지난 2017년 5월 전국체육대회 주개최지로 확정된 이후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 관련부서 및 부처 협의절차를 완료하여 2018년 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조달청을 통해 금년도 4월 시공사 및 감리단을 선정 계약했다.

 

구미시는 2020년 제101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시민이 화합하고 체육 여가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시민운동장 주경기장 보수 및 복합스포츠센터 건립공사가 견실한 시공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