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칠곡군, 지방세정 종합평가 도내 최초 3년 연속 ‘대상’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5/08 [15:27]

【브레이크뉴스 경북 칠곡】이성현 기자= 칠곡군은 지난 7일 경상북도에서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도내 최초 3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 칠곡군, 지방세정 종합평가 도내 최초 3년 연속 ‘대상’ 수상     © 칠곡군

 

이번 평가는 4개 부분 23개 항목으로 나누어 2018년도 지방세정 업무 전반에 대해 평가가 이루어 졌다.

 

지방세 징수실적 분야에서 당초목표 1천556억 원보다 85억원을 초과한 1천641억 원을 징수했다. 특히 체납분야에서 고액체납자 책임징수제 운영 등으로 고액체납 징수, 체납자료 분석, 맞춤형 체납처분 실시, 세무과 및 읍·면 합동 번호판 영치 활동, 세외수입 체납액 정리 보고회 개최 등 강도 높은 지방세정 활동을 펼쳐 지난년도 이월 체납액 32억 원(목표대비 178%)을 징수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매년 성실 납세자에게는 전산추첨을 통해서 표창, 칠곡사랑상품권 제공 등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세정 홍보물을 주민들에게 배부하는 등 적극적이고 친절한 세무행정을 펼친 결과이다.

 

백선기 군수는 “도내 유일무이한 3연속 대상 수상은 칠곡군민의 성숙한 납세의식과 뚝심 있고 일관된 체납정리 방침을 바탕으로 세무공무원의 적극적인 노력의 대가” 라며 “앞으로도 공평과세 및 실질적 체납처분을 통하여 반듯한 사회기초질서를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